본문 바로가기
건강

장염 먹어도 되는 음식 총정리! 포카리? 매실?

by 토톨호 2020. 6. 15.

 

 

 

 

 

장염 걸렸을 때 먹어도 되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장염은 현대인들이 여름에 특히 자주 걸리는 질환인데요.

날이 더워지는 요즈음, 음식 드실 때 조심하셔야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장염에 걸렸을 때에는 어떤 음식을 먹으면 좋을지 알려드리겠습니다.

 

 

 

 

 

 

 

 

 

 

 

- 죽

 

주로 속이 아플 때 먹는 음식이죠. 죽은 소화하기가 쉽고 위나 장에 부담이 없는 음식입니다.

소화가 쉬워 영양 공급도 원활하게 이루어지기 때문에 장염일 때 먹으면 좋습니다.

 

 

 

 

 

 

- 양배추

 

양배추는 위 점막을 건강하게 만들어줘서 위가 약한 분들이 먹으면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져있죠.

양배추에는 각종 비타민과 칼슘,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위 점막을 보호하고 소화가 잘 되도록 

도움을 줍니다.

 

 

 

 

 

 

- 바나나

 

변비에도 좋은 바나나, 장염에 걸렸을 때 먹어도 좋다고 하는데요.

바나나에 들어있는 팩틴이라는 성분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수분 조절을 도와주고, 소화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매실차

 

후식으로 자주 먹는 매실차, 장염에 걸렸을 때 마시면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매실 농축액을 진하게 우려 따뜻한 차로 마시면 장염 증상이 완화되는데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장염에 걸렸을 때에는 꼭 따뜻하게 데워먹는 것 잊지 마세요!

 

 

 

 

 

 

 

- 보리차

 

보리차는 여름철에 갈증 해소를 위해 자주 마시는데요,

장염에 걸리면 보통 설사를 많이 하게 되어 탈수 현상이 일어나기 쉬운데요, 이럴 때 따뜻한 보리차를 마셔주면 좋습니다.

보리차는 갈증을 해소해주고 위장 장애를 멈추는데에 도움을 주며 설사를 멈추게 하는데 좋습니다.

 

 

 

 

 

.- 포카리 (또는 이온음료)

 

장염에 걸렸을 때 포카리 스웨트를 먹으면 좋다고 한번쯤 들어보셨을 텐데요, 포카리와 같은 이온음료는

체내에서 빠져나간 수분과 전해질을 보충해주는 기능성 음료입니다.

장염에 걸렸을 때 포카리를 마시면 설사로 인해 손실된 수분과 전해질을 보충하고 탈수 증상을 완화하는데에 

도움을 줍니다.

 

 

 

이렇게 장염에 걸렸을 때 먹으면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코로나 조심하시고, 더워지는 날씨에 장염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2020/05/23 - [건강] - 코로나 증상, 초기증상 총정리! (+무증상 감염자 증상)

 

코로나 증상, 초기증상 총정리! (+무증상 감염자 증상)

코로나 증상, 초기 증상과 무증상 감염자 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모두들 바깥 생활도 자유롭게 못하고 날씨는 점점 더 더워지는데 마스크 착용 하느라 힘든 시기입니��

totolho.tistory.com

2020/04/18 - [스타] - 강민경 한남더힐, 집, 인테리어, 주방 정보 정리!

 

강민경 한남더힐, 집, 인테리어, 주방 정보 정리!

강민경 한남더힐, 집, 인테리어, 주방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유튜브에 일상을 찍어서 올리는 스타들이 늘고 있죠. 다비치의 강민경도 그 중 한명인데요, 며칠 전 유튜브 수익을 기부�

totolho.tistory.com

2020/04/26 - [스타] - [한소희] 담배, 문신, 과거 인스타 희귀 사진 대방출!

 

[한소희] 담배, 문신, 과거 인스타 희귀 사진 대방출!

배우 한소희 담배, 문신, 과거 인스타 희귀 사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JTBC 드라마 부부의세계로 요즘 가장 핫한 여배우 한소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부터 여러 드라마에 출연했다는 것��

totolho.tistory.com

2020/03/30 - [스타] - [블랙핑크] 제니 국적 및 집안 총정리!

 

[블랙핑크] 제니 국적 및 집안 총정리!

블랙핑크 제니 국적 및 집안 총정리! 오늘은 인기 아이돌 블랙핑크 제니의 국적과 집안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블랙핑크는 국내 뿐 아니라 해외 빌보드 차트에 한국 걸그룹 최초로

totolho.tistory.com

2020/03/14 - [이슈] - [슈퍼맨이 돌아왔다] 슈돌 건후 나이, 근황 공개(귀염짤 gif 대방출)

 

[슈퍼맨이 돌아왔다] 슈돌 건후 나이, 근황 공개(귀염짤 gif 대방출)

안녕하세요! 오늘은 슈돌 건후 나이, 근황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건후는 제가 슈돌에서 가장 좋아하는 아기인데요, 사진만 봐도 너무너무 힐링이 되고 귀여워서 자주 찾아보곤 합니�

totolho.tistory.com

 

댓글